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가 어렵다면 시각화 잘 된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보세요

by e.스토리 2023. 2. 25.

오늘도 재미있는 것 한 가지 들고 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한 고민 중에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방문자와 유입 키워드, 체류시간 등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내 블로그 방문자는 어떤 사람들일까? 궁금하죠?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면 방문자 분석 외에도 광고와 연계해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국가별 사용자를 분석하는 도구도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국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또 구글 애널리틱스가 사용이 어렵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보세요.

https://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이 집

analytics.naver.com

티스토리 운영자라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애널리틱스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생성된 사이트 ID를 적어 넣고 연결만 하면 간단하게 연결이 됩니다. 워드프레스 같은 일반 웹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사이트를 등록하신 후 사이트 목록에 보이는 스크립트 버튼을 눌러 소스 코드를 복사한 후 웹페이지의 <head>와 </head> 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는 플러그인에서 설정하셨다면 따로 소스에서 추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살펴 본 사이트 현황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살펴 본 사이트 현황

다양한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는데 블로그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 블로그는 어떤 연령대 사람들이 올까? 재방문율은 어느 정도인가? 어떤 포털을 이용해서 검색하고 있는가? 주로 유입되는 검색어는 무엇인가? 어떤 게시물을 가장 많이 검색하고 있는가? 게시물에 머무르는 평균 시간은 얼마나 되나? 등 다양한 많은 분석 결과들이 시각화 그래프로 나타나고 있어서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캡처해서 보여드리는 이미지 외에 다양한 것들이 정말 많은데, 다소 민망한 부분이 있어서 가벼운 이미지만 한 장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살펴 본 인구 통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가망 고객의 정보를 모으고 분석해서 고객이 찾는 상품을 더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하고 방문자의 동선을 살펴 상품을 진열하는 것처럼 온라인 매장이라 할 수 있는 블로그 역시 고객을 분석하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방문자 정보 관리를 살펴보았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만 총총..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