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포럼에서 사용자들의 필요를 확인하세요 - 구매의사결정과정 문제인식단계

by e.스토리 2023. 3. 24.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 1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효과적인 티스토리 홍보 방법 5가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지 25일째! 새벽 1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지만 아침(?) 일찍 부산으로 출장강의를 나가야 해서 1일 1 포스팅 의무감에 글을 하나 남겨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

blogschool.kr

이전 글에서 넘어왔습니다.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 1을 읽지 않으셨다면 위의 글을 먼저 읽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 2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출발이 되는 것은 문제 인식단계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여러 차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마케터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왔습니다. 구매로 이어지기 위한 출발은 문제 인식입니다. 잠정적 소비자가 필요를 인식해야 정보 탐색이 시작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매일 티스토리 포럼을 방문합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 지를 찾아봅니다. 그리고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낸 후 정보를 공유합니다. 정상적인 운영이 한 달 남짓인데 최소 5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블로그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정보를 탐색하는지 키워드를 찾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블로그에 방문자를 유입하는 키워드


최근 어떤 기업에 마케팅 강의를 나갔는데, 기업의 이사장님께서 우리 기업이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나요? 그리고 키워드 발굴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키워드 좀 알려주세요."라고 질문하며 요구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해당 기업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은 기업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기업을 꾸려나가면서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자사의 특징, 장단점을 잘 아는 사람이어야만 키워드 발굴도 쉽습니다. 절대 컨설턴트나 교육강사가 찾아줄 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참고로 "광안리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광안리 해변의 횟집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너도 나도 "광안리 맛집"으로 블로그 글을 쓰다 보니 해당 키워드는 정말 핫한 키워드가 되었고 경쟁 정도가 아주 심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해당 음식점이 블로그 검색에서 노출되고 싶다면 다른 키워드를 발굴해서 글을 쓰는 것이 더 바람직해 보입니다. 가령 광안리라면 드론 쇼로 유명합니다. 그렇다면 "광안리 드론 쇼"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눠주고 주변 맛집을 함께 소개할 때 원하시는 식당을 소개하면 어떨까요? 우리가 당장 눈앞에 있는 일에만 눈이 어두워져서 정작 고객을 확보하는 다양한 방법은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야기가 좀 밖으로 나갔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최근 제가 티스토리 포럼에서 찾아본 고객의 필요(니즈)는
1. 다음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이전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 질문이 요즘 가장 빈번하게 올라왔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가 어떤 것은 광고가 나오고 어떤 것은 안 나와요.
-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고 해결하고 싶어 하는 부분입니다.
3.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등록이 안되는데 왜 그럴까요?
- 방문자 유입을 위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인데, 요즘 수동으로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서 많이 불편한 사항입니다. 등이었습니다.

당연히 어떻게 했을까요? 해당 질문이나 요구사항에 대한 자료들을 정리해서 이미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관리자 모드에서 검색 유입 키워드를 살펴보면 전체 방문자의 절반 이상이 해당 내용을 검색하다가 저의 블로그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 1을 쓰고 난 후 반응이 좋아서 방문자 유입하는 방법 2를 남겨봅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