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관리 어떻게 하면 될까요?

by e.스토리 2023. 3. 31.

환절기는 낮과 밤의 온도 차이가 크고,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인해 몸이 예민해지는 시기입니다. 이로 인해 몸이 취약해져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체온 유지와 실내공기 환기, 식습관, 운동, 손 씻기, 충분한 수면 등으로 몸의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라도 한 번씩 언급하고 자료를 공유하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체온 유지 및 옷차림

체온이 낮아지면 면역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옷을 충분히 입어서 체온을 유지하고, 특히 물을 많이 마셔서 몸 내부의 체온을 유지해야 합니다.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크므로 적절한 옷차림 조절이 필요합니다. 낮에는 더운 날씨에 대비한 옷차림, 밤에는 춥지 않도록 방한용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편이에요. 더우면 벗을 수 있도록 하고 혹시 늦게까지 밖에서 일하는 경우에도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거든요.

2. 실내공기 관리하기

실내공기는 실외공기보다 더 건조하고 오염되어 있습니다. 바깥공기가 나쁘다고 창문을 꼭꼭 닫아두기도 했는데, 미세먼지가 아무리 심해도 두세 시간에 한 번 정도는 환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실내공기를 청정하고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공기청정기나 가습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가습기나 공기청정기가 몸과 너무 가까운 곳에 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운동하기

환절기에는 실내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체육관이나 홈트레이닝 등을 통해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것이 오히려 몸에 부담이 되는 분들은 수영이 좋습니다. 가까운 문화센터나 관공서, 복지시설 등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은 비용도 저렴하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이번 달에 신청했는데, 경쟁에서 탈락했네요.

4. 손 씻기와 수면

감기나 독감 등의 바이러스나 세균은 손으로 전파됩니다. 따라서, 외출 후나 식사 전후 등 적절한 시기에 손 씻기를 하여 감염 예방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손을 자주 씻다 보면 손이 거칠어지고 건조해지기 쉬우니 핸드크림을 사용해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하단에 핸드크림 추천제품 링크 올려두었어요. 충분한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고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환절기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몸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자주 물을 마셔주면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된답니다. 뻔히 알면서도 잘하지 못하는 것이 물 마시기예요.

생수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