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 개인 브이로그 영상촬영과 편집이 가능한 곳 소박하지만 알찬 곳을 소개합니다.

by 팩코 2023. 1. 25.

대전 개인 브이로그가 가능한 영상촬영과 편집이 가능한 곳, 소박하지만 알찬 곳을 소개합니다.

최근에 급하게 디지털전환교육을 위한 영상자료가 필요했습니다.. 촬영도 해야 되고 편집도 해야 되고 방송도 찍어야 되는데 아는 곳은 없고 큰 곳은 많이 부담스러웠습니다. 방송이란 걸 한 번도 찍어 본 적이 없었거든요. 올해는 브이로그 방송도 생각하고 있어서 많이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분을 통해 알게 된 곳이 있었습니다. 강사교육 동기 언니가 유튜브촬영을 하고 있는 곳이 생각나서 찾아뵈었습니다. 그곳 대표님이 창의적이고 마인드가 좋으셨습니다. 소박한 곳이었지만 카메라부터 장비가 다 갖춰져 있었고 토크진행 방송도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부담 없이 대여해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1. 대전 개인브이로그가 가능한 , 유라이프를 소개합니다.

대전 선화동에 위치하고 있고 소박한 건물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있을 건 다 있는 촬영 장소였습니다. 카메라 앞에 서보기도 하였지만 전 얼굴 안 나오는 방송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목소리로 휴대폰 미러링하는 방송으로 찍기로 해봤습니다. 개인방송 촬영할 땐 분장을 하고 해야 될까요? 떨려서 말도 잘 안 나옵니다. 버버버 에에에 혀도 꼬부라지고 방송 쉽지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전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제가 키오스크로 여행 티켓팅을 발했어하겠습니다. 엔지를 크게 외치십니다. 좀 전에 인자하신 모습은 어디로 가시고 단호하십니다. 촬영과 편집에 전문가이신 여인교 대표님이십니다. 잘할 때까지 다시 할게요. 잘했지요? 아니요 다시 할게요. 이번엔 괜찮지요? 아니요 다시 할게요. 7시에 촬영시작해서 하나 끝나는데 새벽 3시가 다 되어 갑니다. 전문 인력을 키우시려나 봅니다. 시나리오까지 쓰면서 미러링도 하면서 1편을 완성하는데 소비하는 시간이 와~~ 강의하는 시간의 몇 배인지 제가 연예인이 된 것 같았습니다. 재미도 있고 저 나름대로 잘한다는 착각도 들고 한 번 들어 보세요. 냉정한 평가에 프로가 되는 한 걸음이 되겠지요?

 

영상편집중 유라이프

2. 유라이프는 열려있는 공간입니다.

스튜디오룸과 촬영룸이 있습니다. 촬영룸은 누구나가 와서 당신의 삶을 기억하고 남기세요. 그래서 누구나가 참여하고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장소를 대여하고 즐기는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하십니다. 코로나가 지나가고 있는 지금 어쩌면 소통이 그립고 어색하기도 한 우리에게 필요하면서도 다가가기 쉽지는 않은데 저에게는 딱인 장소인 것 같습니다. 여인교대표님께서 편하게 해 주셔서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편집 방송을 쉽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키오스크 사용법, 유튜브 브이로그 만들기, 메타버스 캐릭터 만들기, VR인게이지 활용법등 팩트만 알려드릴 수 있게 작업하기 쉬었습니다. 초반 작업이라 아쉬운 점도 많았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재능을 발견한 듯싶습니다. 좀 다듬으면 대전 돌고래 방송 1인으로 인기를 얻지 않을까 착각도 해봤습니다. 착각은 자유니 까요. 상상만으로도 행복했답니다.

3. 함께 모여서 커지는 곳을 꿈꾸는 유라이프

여인교 대표님은 저와 같은 이상을 품고 계신 것 같습니다. 뜻이 같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곳을 생각하고 계십니다. 현실은 어려워서 사람들 속에서 상처도 많이 받게 되는데 말이지요. 같은 뜻인 줄 알았는데 오해와 뜻이 어긋나면 각자 자기의 길로 되돌아가는 것이 현실이고 남는 건 혼자가 되고 또 새로운 사람들로 만들어지는 것이 인생이었습니다. 1년 동안 창업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내게 누군가에게 필요한 것이 없다면 찾아 올 사람은 그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호기심으로 찾아왔다가 뒤도 안 돌아보고 가더라고요. 그래서 필요한 사람이 되기로 했습니다. 꿈만 꾸는 것이 아닌 실체가 있고 남겨지는 것이 있다면 뒤는 돌아보고 남기고 돌아서겠지요.

오픈형 스튜디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