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이런저런 결심을 한 지 보름이 지나갑니다. 아직 새해 계획하거나 목표한 것이 없다면 다행이라고요? 하하. 지금이라도 목표를 정해볼까요? 오늘 아침 전해받은 소식을 읽으며 연말 정산이 다가왔구나... 생각도 해 봅니다. 13번째 월급을 잘 맞추는 직장인들이 급 부러워지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지금은 법인, 개인 사업자라 딱히 느낌은 없습니다.
안타까운 소식도 들려오네요. 잠결에 구글이 전해주는 소식을 들으며 한국 항공기 사고인 줄 잘 못 듣고 깜짝 놀라 눈을 떴는데, 자세히 보니 네팔 항공기 추락사고이고 한국인도 2명이 포함되어 있다는 내용이네요. 기사와 관련된 자료를 조금 살펴보니 근본적으로 항공기 이착륙이 까다로운 곳이라니, 이건 국가가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도시인데 너무 안일한 상태로 방치가 되어 있었네요. 말과 글이라도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합니다.
이 외에도 중국과 코로나 이야기, 설 연휴 이야기 등 많은 소식들이 있네요. 아래 요약된 내용을 읽어보시고 관심 있는 주제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날씨가 추워진다고 하니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1월 16일 주요 소식
1. 尹 대통령, UAE 현충원, 모스크 등 방문 “굳게 협력할 것”
2. 나경원 “제2 진박감별사가 쥐락펴락” 장제원 “제2 유승민 되지 말길”
3. 침묵 깬 中 "한 달간 코로나 사망자 6만 명"
4. 한국인 2명 포함 72명 탑승한 네팔 항공기 추락. 68명 사망.
5. 오늘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신용카드, 대중교통 공제 확대.
6. 기업 10곳 중 8곳 "올해 설 연휴 나흘 쉰다"
7. '기회의 땅' 옛말. 기업들, 생산거점 '탈 중국' 러시.
8. 3년 연속 주민등록 인구 감소. 19만 9771명 줄어.
9. 눈·비 오후 그쳐. 출근길 '서울 영하 8도' 강추위.
"당신과 내가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우리의 집 울타리 안에 있을 것이다." <해롤드 비 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