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애드센스 승인받으려면 강사님이 알려주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게 정답인 듯~ 이번에 블로그 교육하는 김하늘 강사님을 만나게 된 동기는 충북 명장인 우인숙 대표님의 소개로 블로그 교육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5주의 과정으로 블로그 교육을 한다고 해서 그냥 그저 블로그 교육이려니 하고 첫날은 노트북도 준비하지 않고 참석을 하게 되었고 이전에 받았던 블로그 교육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관심도 없었지만 컴맹이라 시도조차도 해보려 하지 않았던 거지요. 5주 교육을 하다 보니 너무 아쉬움이 많아서 3주를 힘들게 부탁드려서 8주 과정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5주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고 이제 배너 광고와 이미지 만들기를 열심히 해보고 있습니다. 너무나 재미있고, 16년간 피부관리실을 하면서 한 번도 홍보를 해보지 않았는데 요즘은 샵 홍보도 해보려 도전해 봅니다. 무언가에 에너지를 쓴다는 것이 참 행복한 듯하네요. 8주 동안 열심히 강의해주신 김하늘 강사님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티스토리가 무엇인지,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전혀 모르던 나에게 많은 신문물을 알려주셨네요. 나이가 있다 해서 알려고 하지 않는 나 자신이 어쩌면 답답함을 자아낸 건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
왕초보자가 애드센스 승인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1) 매일매일 쓰기를 하라
글은 매일매일 쓰는 노력이 필요하다. 정말 노력이 필요하다. 글을 안 쓰다 쓰려니 어렵기도 하고 또한 몇 자 적다 보면 쓸 것이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말고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 까진 써보면 조금씩 조금씩 는다. 안 써봐서 어려운 것이지 해보면 할만합니다.
2) 한 장의 사진만 사용하라
한 장의 사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 이후는 여러 장 올려도 되고 또한 사진이미지 글과 사진 위에 톱니바퀴 모양에 대체 텍스트에는 사진을 설명하는 키워드를 2~3개 적으면 됩니다.
3) 1500자에서 2000자를 만들어라
최소한 글자의 수는 1500자에서 2000자를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락단락마다 3줄 정도에 8 단락 정도 쓰면 대략 분량이 맞습니다. 처음엔 이것이 너무 힘들다고도 생각을 했지만 지금은 별거 아니라 생각이 들고 쓸 것이 많아졌습니다.
4) 큰 제목은 15자 이상 써라
제목은 대략 15자 이상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15자에서 25자 정도면 퍼펙트합니다. 그냥 조금 내용을 늘려서 써보는 노력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15자는 써집니다.
5) 제목을 한 번 더 제목 1로 써라
본문 쓰기 전에 제목을 글자크기 제목 1로 한번 더 씁니다. 그리고 그 아래 부제목은 제목 2로 맞춰서 쓰고 본문은 본분 2로 맞춰서 쓰면 됩니다. 이렇게 4 단락에 본문 3줄 정도 쓰면 1500자에서 2000자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글을 쓸 때 엔트키 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6) 글쓰기를 마치면 맞춤법을 꼭 2~3회 수정하라
글쓰기를 마치면 아래 맞춤법을 클릭하여 수정을 하는데 한 번만 하지 말고 2.3회 정도 수정해야 합니다.
7) 타 SNS에 똑같이 올리지 마라
사진도 마찬가지이며 글을 똑같이 인스타, 페이스북, 타 블로그... 에 올리면 안 됩니다. 사진은 같은 사진일지라도 여러 장 찍어서 동일사진을 피해야 합니다.
8) 공감하트는 5개 이상 되었는지 확인하라
공감 하트는 5개 이상을 받도록 합니다. 팀을 만들어서 하던지, 지인들에게 부탁을 하여서라도 5개 이상을 만드는 것을 노력합니다. 우리는 팀을 만들어서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하였습니다. 좋은 생각입니다.
9) 콘솔에서는 자동 색인 생성 최소 4개 이상을 받아라
색인 생성을 최소 4개 이상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2주 정도는 매일매일 쓰는 것을 노력합니다. 색인 생성은 자동으로 되지만 많은 게시물을 올린 후에도 자동 생성이 안되면 수동작업을 하여서라도 받는 게 좋습니다.
10) 카테고리는 동일하게 하라
카테고리는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까지는 동일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나는 카테고리 라이프/일상다반사로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까지는 하였습니다. 하지만 라이프 카테고리에 하위 카테고리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됩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준비됨"이 뜹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승인이 된 것입니다. 이후는 그냥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됩니다. 무엇보다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꾸준히 글을 쓰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후 나는 이미지 만드는 작업과 오른쪽 홍보배너 넣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자 모드 사이드바 메뉴에서 이미지 넣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또한, 미리 캔버스를 사용하여 나의 샵 홍보물을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나기도 합니다. 컴맹인 나는 요즘 노트북을 잡고 삽니다. 이렇게도 해 보고 저렇게도 해 보고. 여기까지 오기가 블로그 교육을 접하지 않았다면 생각도 못해 본 것입니다. 다음에 또 교육을 접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8주 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