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도 이 날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은 날!!!
티스토리 가입 후 2일에 1개씩 11개의 게시물을 올렸고 22일 만에 오늘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오전 수업 일정을 끝내고 1년 만에 방문한 미용실에서 매직과 세팅을 하다가 심심해서 블로그를 들어갔는데 광고가 똬악~!
풍악을 울려라~~
구글은 이런 글 안 좋아하겠지요? 진지한 글을 좋아하는 구글에게 제가 너무 신이 나서 그만ㅋㅋㅋ
마케팅계의 대통령 마통령 김하늘 강사님의 명강의를 듣고 깨알 같은 고급 정보를 울타리 삼아 따라온 거밖에 한 것이 없어요. 마케팅의 ㅁ자도 모르는 저에게 블로그란 어떤 것인지 기초부터 하나하나 알려주시고 이끌어주신 강사님 땡큐 드려요.
애드센스 승인 후기
1. 공백 빼고 1500자 이상 글쓰기
정신없는 일과 육아로 매일 글쓰기란 참으로 힘든 일이었어요. 하지만 2일에 1번씩이라도 써보자 마음으로 작성했지만 공백 포함이 아니고 빼고 1500자는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었어요. 어떤 주제로 글을 쓸까 고민하다가 제 직업과 관련된 환경에 관한 글을 공부한다, 생각하고 써 내려갔습니다.
2. 사진은 1장만
애드센스 승인에 유리한 글은 많은 사진이 들어간 글이 아니라 대표사진 1장이면 충분하다고 강사님이 이야기해 주셔서 늘 사진은 한 장만 삽입하였어요. 대체 텍스트도 꼭 기입하고 사진 밑에 설명은 본문 글자수에 포함되니 한 글자라도 더 쓰려고 했어요.
3. 제목 2 글자로 소제목, 본문 2 글자로 3줄씩 작성
보고서 느낌의 깔끔한 글을 선호하는 구글!!! 제목과 본문글의 3줄씩 세트로 써주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읽기에도 편하고 구글도 승인 주기 좋고~ 잊지 마세요! 명심하세요~ 꾸르팁입니다!!!
4. 카테고리 수
카테고리는 적어야 승인받는데 유리하다는 건 알고 계시지요? 저는 라이프 하나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한 카테고리에 모든 글을 게시하였어요. 불필요하게 많이 만들어서 전문성이 떨어지는 것보다 독창성이 있는 나만의 콘텐츠 기억하세요.
5.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글을 쓰신다면 구글은 언젠가는 활짝 승인을 내려줄 것이에요. 우리 함께 광고수익의 세계에 퐁당 빠져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