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인데 회사 사이트라 방문자가 거의 없는 사이트인데, 이게 신청하면 되는 건가? 생각하고 툭 던졌는데, 이번 주에 승인이 났네요. 허참! 이젠 어떻게 해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지 눈 감고도 알겠습니다. 마침 제가 마케팅 강의 나가는 곳의 수강생 분도 오늘 승인을 받으셨네요. 여러분에게 도움 되시라고 자료 가져왔습니다. 한 번 보실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조건 분석
1. 글의 주제와 소재를 준비하세요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은 글의 큰 주제는 같지만 세부 소재는 다르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표시했습니다. 이 분은 은퇴하시고 전국을 여행 다니시는 분이신데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는 것도 아니고 그냥 휴대폰으로 분위기만 몇 장 담으시는 분이십니다.
2. 1일 1포스팅은 진리입니다.
두 번째로 살펴보실 내용은 초록색 동그라미 친 날짜입니다. 1일 1포스팅 규칙을 지키셨고 글쓰기 어려운 날은 건너뛰는 날도 있기는 했습니다. 꼼꼼히 계산해보면 주 5~6회 포스팅하셨습니다. 총게시물은 카카오 화재로 인해 의미는 없지만 25개 작성하셨습니다.
3. 방문자는 구글 승인에 별 영향이 없습니다.
10월 24일 블로그 개설하셨고 하루 방문자는 15~20명 정도입니다. 아예 영향이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엄청나게 많은 방문자를 유입하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다는 뜻으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4. 총 게시물은 10개면 충분합니다.
수강생들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는 것을 평균으로 따져보면 10개 정도입니다. 최소 4개는 필요한 것 같고 20개가 넘어가면 쓸 소재가 중복되는 경우가 있어서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추측입니다. 회사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글이 8천 개 있어도 만 2일 만에 승인이 났거든요. 블로그처럼 글이 작성된 것이 아니고 거의 공지나 행사 소식을 알리는 게시판이어서 글의 내용도 짧고 중복되는 부분도 많았으나 하루 방문자는 제법 많은 편이어서 정확한 기준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여간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으로는 대략 1,500~2,000 글자로 이루어진 글 10개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5. 준비된 상태에서 신청하세요.
구글 봇은 신청하면 최대 14일이 걸린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7일 안팎의 주기로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11월 중순까지는 구글로부터 서버 접속이 안된다는 메일을 몇 차례 받으셨고, 지난 11월 21일에 다시 검토 요청을 넣어서 승인받았으니 사실상 한 번에 승인받은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11월 중순까지는 카카오 서버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승인받는 것이 극도로 어려운 상황이었거든요.
더 자세한 내용은 수업 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짧지만 굵게 분석했습니다.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얼른얼른 승인받으셔서 협업해서 수익을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날마다 메리 크리스마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