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1번째 글 - 구글 애드센스 PIN(핀번호) 도착했습니다. 기분 좋은 주말이 될 것 같아요.

by e.스토리 2022. 10. 28.

지난 10월 13일, 다행히 카카오 사태 발생 전, 구글에서 애드센스 관련 지급금을 받을 수 있는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발송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화재 이후 티스토리는 엉망이 되어 광고가 모두 사라졌고 지금은 다시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 몇 차례 심사를 진행 중이랍니다. 마음이 우울하고 억울하기도 하고 만감이 교차까지는 아니더라도, 이게 언제 승인이 나는 걸까? 승인이 되기는 하는 걸까? 블로그를 새롭게 다시 하나 더 준비해야 하나? 별 생각이 다 드는 시점에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반가운 우편물이 도착했네요.

애드센스 핀번호(PIN) 도착
애드센스 핀번호(PIN) 도착

http://g.co/AdSensePIN에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하라는데 그냥 애드센스 계정 가서 6자리 핀번호 입력하는 간단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6자리 숫자만 넣으면 되는 건데, 구글은 광고를 운영할 블로거가 어디에 실제 거주하는지 꼭 확인을 해야만 속이 후련한가 봅니다. 세금 관련 때문일까요? 아니면 조직적으로 운영하는 단체를 견제하기 위함일까요? 하여간 저는 무사통과했습니다.

AdSense PIN 번호 입력
AdSense PIN 번호 입력


빨리 블로그에 광고 승인이 나서 100달러 넘겨봤으면 좋겠네요. 지난 15일 이후 거의 두 주가 지난 상태라 카카오 화재만 아니었으면 이미 목표는 달성했을 것 같은데, 그래도 조금 더 기다려 보겠습니다.

오전에는 생각 없이 남긴 글이 100번째 글이었는데, 101번째 글은 더 의미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마케팅에서 101이라는 숫자는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문화권에서 100이라는 숫자는 완전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목표를 다 이루었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101이라는 숫자는 그 이상이라는 의미를 자연스럽게 내포하게 됩니다. 그래서 각종 아이디나 책 제목에 101이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합니다.

숫자 '101'은 과목, 분야를 나타내는 명사 뒤에 하나의 단어처럼 사용되어 '기초의, 과정의, 입문의, 개론의; 초보의, 기본의'란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 분야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뜻하는 표현으로도 사용되어, 특히 특정 분야 뒤에 붙어서 '~의 기본'이라는 뜻으로 해석되곤 합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수학의 정석'이라는 표현을 '수학 101'이라는 표현으로 사용해도 비슷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101번째 글이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두에게 '나도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